SUNCHEON HANA
통증의학과
만성두통클리닉
SUNCHEON HANA
-
김창모 원장
-
송진철 원장
만성두통클리닉
만성두통은 두통으로 고생한지 꽤 오래 됐는데 두통약을 복용해도 그때뿐 약 기운이 떨어지면 다시 머리가 무겁고 조여드는 듯한 통증이 유발됩니다.
특히 목이 뻣뻣한 증상까지 동반된다면 목 부위의 이상으로 두통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-
편두통
-
대표적인 두통의 하나인 편두통은 두통의 왕으로 불릴 정도로 가장 문제가 되며 심할 경우 일상생활이 불가능합니다.
차차 머리 한 쪽으로 퍼지고 맥박이 치는 듯이 규칙적으로 아픈 통증을 호소하며 때로는 머리 전체로 퍼지기도 합니다.편두통에 효과가 있는 신경차단법으로는 목 부위에 있는 흥분성 자율신경의 하나인 성상신경절을 반복, 차단하는 것입니다.
교감신경의 흥분을 국소마취제로 반복, 억제하여 정상상태로 되돌려 줌으로써 편두통의 치료 및 예방 효과가 나타납니다.
-
두통 중에서 가장 흔한 형태로 그 원인이 감정적인 긴장이나 스트레스라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복잡한 현대 사회를
살아가면서 누구나 한번 쯤 경험하는 질환입니다.목 부위에 있는 성상신경절 차단을 위주로 통증 부위에 따라 말초신경 차단을 병행하게 된다.
신경안정제가 큰 도움을 주며 신경차단법이 매우 효과적입니다. -
긴장성 두통
-
경추성 두통
-
만성적인 편측의 두통을 특징으로 하며 경부의 뻣뻣함, 통증과 동반되는 후두, 측두, 안와부 및 전두로 방사되는 질환입니다.
일반적으로 한쪽 후두부에서 두통이 시작되고, 어지럼증과 이명, 경부통,어깨 통증, 팔저림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.적절한 약물로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가 되지 않는 경추성 두통은 신경차단술이나 고주파신경열치료 등의 치료법을 적용합니다.